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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피엠디아카데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pmd.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게시 및 효력, 변경]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 약관을 제시하여 동의를 받으며,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동의하기 전에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청약철회, 환불, 콘텐츠 제공 중단에 따른 피해 보상, 면책사유 등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굵은 글씨 등으로 표시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등 기타 관계 법령 또는 상관습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약관을 공지한 후 10일동안 변경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6. 회사는 제5항의 기간 동안 [이용자가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이 기간 내에 거절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경우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정하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콘텐츠”와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이용자”에게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웹사이트를 통하여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콘텐츠 제공 행위 및 판매행위를 말합니다.
    5. “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하며‘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혹은 기관(회사)를 말합니다.
    9.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사이트에 게시한 문자, 부호,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 종 파일과 링크, 댓글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2. 전항 각 호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연결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1. 회사 대표자의 성명, 상호
  2. 영업소 소재지 주소(이용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3.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FAX 번호)
  4.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5. 이용약관
  6.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의 상호
  7. 개인정보취급방침
  8.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성명

제 2 장 회원가입

제6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소정의 신청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전항의 신청양식에 이용자가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조 제1항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할 수 있으며, 승낙한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이용약관 또는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3개월 이내에 회원 탈퇴한 적이 있는 경우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중복된 아이디 또는 주민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6.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7. 본 약관 제16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8.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하여 회사에 제공된 사항(ID, 비밀번호, 주소 등)이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9. 당사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10.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5.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회원가입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합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 관리화면 등을 통하여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하면,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정보가 변경되면 회원정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경우에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부정이용행위 등의 방지를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이 회사의 요구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할 경우,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팝업창, 유/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3일 이상의 기간 동안 회사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2조에 따른 약관의 변경 또는 회원 본인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에서 정한 방식으로 통지합니다.
제10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해당 사유를 통지합니다.
    1. 회원가입 또는 콘텐츠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
    3. 회사 또는 제3자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사용,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또는 무력화하는 행위
    9. 기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3.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되었던 회원이 제2항 각 호에서 금지한 행위를 반복하거나 그 회원에게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된 후 6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위반행위의 반복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시킨 경우 당해 회원에게 이의 사실과 사유를 통지합니다. 다만, 당해 회원이 이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소명하고, 그 내용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자격을 복구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한 범위와 절차에 따라 파기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 내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제 3 장 서비스(동영상강좌, 교재 등) 이용약관

제12조 [콘텐츠 등에 관한 정보제공 및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회사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이용자가 콘텐츠 등에 관하여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에서 규정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1. 회사 대표자의 성명 및 상호
    2. 회사의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및 전자우편주소 등
    3. 콘텐츠의 명칭 및 내용
    4. 콘텐츠의 가격, 지급방법 및 지급시기
    5. 콘텐츠의 제공 방법 및 시기
    6. 청약철회의 행사가능 여부 및 행사의 방법
    7. 콘텐츠의 교환ㆍ반품ㆍ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
    8. 콘텐츠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9. 콘텐츠의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사항
    10. 이용자의 피해보상, 콘텐츠에 대한 불만 및 이용자와 회사 간 분쟁처리에 관한 사항
    11. 콘텐츠의 가격 이외에 교환/반품비용 등 이용자가 추가로 부담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그 내용 및 금액
    12. 기타 콘텐츠 이용계약의 체결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
  2. 회사는 전항 각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영상강좌운영정책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계약에 대한 신청을 완료하기 전에 그 내용을 확인 및 정정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 거절하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4.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과 입금 금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5.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5.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콘텐츠 이용계약은 성립합니다.
제13조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기술사항]
  1.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PC의 최소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CPU: Pentium4 2.4이상
    - 메모리: 2G 이상
    - HDD: C:\공간이 2G이상
    - VGA: NVIDIA GeForce FX4500 Memory: 128MB
    - ATI Radeon 9500 128MB 이상
    - 운영체제: Window 계열(XP,7,8)
    - DirectX: 9.0이상
    - Internet Explorer: 8.0 이상
  2. PC이외의 기기에 대한 기술사양은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문의하거나 회사 웹사이트내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제14조 [교재 등의 판매 및 배송]
  1. 회사는 교재 등의 제품을 판매할 경우 다음과 같이 서비스합니다.
    1. 회사의 콘텐츠 서비스와 관련하여 판매하는 교재의 구매는 회사의 사이트 및 북드림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2. 교재 등의 제품은 회사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에 한하여 판매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교재 배송 과정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4. 교재 배송은 회원의 구매 결제가 완료된 시점에서 3영업일이내 배송업체의 의뢰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천재지변, 교재의 재고 부족 등으로 인하여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교재를 구매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배송업체 등)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는 콘텐츠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원이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나, 자신 또는 다른회원의 정보(ID 등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콘텐츠)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이용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전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관계자로 사칭하는 행위
    9.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10. 기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나 승낙이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7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동영상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동영상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6. 동영상강좌 이용시 PC, 노트북 이외에 다른 방법(프로젝터, TV 등)으로 수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차 발견 시] - 화면에 동시접속 경고 문구
    2. [2차 발견 시] - 아이디차단, 서비스 제공 정지
  3. 회원은 전항 제2호 및 3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 또는 1:1게시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5.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차단합니다.
제18조 [결제방법 등]

콘텐츠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2.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3. 온라인무통장입금
제19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 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급을 거절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합니다.
  4. 회사는 과오금에 대하여 제1항부터 제3항까지에서 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의 것에 대해서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환급 처리합니다.
제20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콘텐츠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상황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에게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21조 [콘텐츠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사유 및 변경 내용을 제9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화면, 회사의 각 사이트,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회원의 게시물 및 삭제]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률을 위반한 게시물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즉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제10호의 경우에는 당해 사항을 사전에 회사의 공지사항에 공지합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사칭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ㆍ변조한 내용인 경우
    8.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9. 회사의 게시판 운영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회사의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24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홍보를 위해 제한된 용도에 한해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이의를 제기할 경우 사용을 중단합니다.
  4.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단, 제2호 및 3호의 경우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이의를 제기한 시점부터 전시, 배포를 중단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 하는 것
    2.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을 전시, 배포 하는 것
    3.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도록 하는 것.
  5. 제4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제4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이용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6.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제10조 1항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별도의 동의 또는 통보절차 없이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와 환불

제25조 [관계법령상 청약철회 정책]
  1. 회사와 콘텐츠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사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평생교육법”등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2.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허용을 제공한 경우
  3. 회사는 본조 제2항의 3호에 해당하는 사유인 ‘일부이용’을 허용하고 있으며, ‘맛보기강좌’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4. 회사는 본조 제1항, 제2항,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영상강좌의 경우 회원의 편의를 위해 회원에게 좀 더 유리한 청약철회의 요건을 규정하고 있으며, 이는 제27조(동영상 강좌 환불)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5.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등을 환부할 때에 기 지분할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6. 회원이 체결한 이용계약에 의해서 제공되는 서비스가 콘텐츠(동영상강좌 등)비용과 재화(교재 등)가 포함되었을 경우, 각각 구분하여 환급기준을 적용합니다.
  7. 청약철회, 취소, 환불 등과 관련하여 법률규정 및 본 약관에 정함이 없는 것은 회사의 동영상강좌 운영정책을 적용합니다.
제26조 [재화의 청약 철회]
  1. 교재 등 재화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회사가 표시,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이 재화 등의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회사에 공급받은 재화를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재화 등을 반환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청약철회 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4.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1. 소비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콘텐츠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콘텐츠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콘텐츠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회원은 제1항에 의한 청약철회를 전화, 고객센터 1:1상담 글 작성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6. 제1항 단서에 의한 사유 이외로 배송된 교재 등을 반품, 교환하는 경우 이외에는 추가비용 일체를 회원이 부담해야합니다.
제27조[동영상 강좌 등의 환불]
  1. 동영상 강좌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전체대금에서 회원이 수강한 강좌 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전체대금의 10%를 손해배상금으로 공제한 금액으로 합니다. 다만, 결제 후 강좌 본 수강일수의 1/2경과 또는 강좌 구성 강의의 1/2이상 수강시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2. 회원이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에 따른 환불요구시 전화, 홈페이지 고객센터 1:1 상담 글 작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환불규정을 확인 후 3영업일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구매한 동영상강좌를 다른 동영상강좌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구매한 동영상강좌에 대해 환불규정에 의거하여 환불 처리 후 다른 동영상강좌를 구매하여야 하며, 직접 변경은 할 수 없습니다.
  4. 동영상 강좌 등의 환불에 관련해서 자세한 사항은 회사의 동영상강좌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28조 [오프라인 학원 강좌 등의 환불]
  1. 동영상강좌 이외의 오프라인 학원의 강좌의 환불 등에 관련해서는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 교습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강좌 시작 전 이미 납부한 강좌비등의 전액
    총 강좌시간의 1/3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강좌비등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총 강좌시간의 1/2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강좌비등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총 강좌시간의 1/2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강좌 시작 전 이미 납부한 강좌비등의 전액
    강좌 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해당 월의 반환 대상 강좌비등
    (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을 말한다)과 나머지 월의 강좌비등의
    전액을합산한 금액
    환불시 주의 사항
    1. 수업시작시간을 기준으로 환불 액을 결정하며, 방문환불만 가능합니다.
    2. 카드 환불 시 수강증, 카드영수증, 결제카드를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3. 수강증 분실 시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5 장 피해보상 및 분쟁해결

제29조 [콘텐츠제공 중단에 따른 피해보상]

동영상강좌 등 유료콘텐츠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회원의 피해를 보상한다.

  1.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ㆍ장애에 대해 사전고지 않은 경우는 다음 각호에 의한다. 단,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는다.
    1. 1개월 동안 서비스 중지ㆍ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 초과한 경우: 계약해제 또는 해지 및 미이용기간을 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료 환급 및 손해배상(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 책임 없음)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3.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계약해지할 수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만큼 무료로 기간 연장
  2.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ㆍ장애에 대해 사전고지 한 경우는 다음 각호에 의한다 단,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1. 1개월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ㆍ장애시간이 10시간 초과하는 경우: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 만큼 이용기간 무료 연장
    2.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ㆍ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 중지ㆍ장애 시간에 해당하는 시간 무료 연장
  3.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ㆍ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회원에게 사전고지 합니다.
제30조 [면책사유]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콘텐츠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또는 제3자가 게시판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 등이 정당하지 않음을 이유로 처리하지 않은 경우 이의 사유를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9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32조 [재판관할]
  1. 회사와 이용자 간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2.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와 이용자 간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 관할 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3년 3월 7일(목)부터 시행됩니다.
  2. 2010년 9월 18일부터 시행되었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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